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과조명

인테리어 편백 나무 시공 방법

by 컨텐츠메이커인북(ContentsMakerInBook) 2022. 6. 4.
편백나무 마감으로
친환경 북카페로 변신한
18살 아파트인테리어

 

편백나무 마감으로 친환경 북카페로 변신한 18살 아파트인테리어

이번에 소개할 집은 전체적으로 낡은 인테리어와 체리색으로 전체리모델링이 절실했습니다. 공간의 구조를 변경하는 곳이 있었고 부족한 수납공간과 자투리공간 활용 등을 이용해 오래된 아파트지만 신축아파트 못지않은 공간 구성과 마감으로 의뢰인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특히 방 하나를 없애고 편백나무 마감의 서재 겸 가족의 소통공간으로 꾸며 이 집의 핵심 공간이 되었습니다.

편백나무를 사용해 가족의 건강까지 생각한 37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HOUSE INFO

위치 인천광역시 간석동
면적 37PY
공사기간 3주
주요마감내역
전체실크도배/전체 섀시교체(LG슈퍼세이브5)/거실책장, 단높임시공/거실확장/주방위치변경/거실, 주방 아트월/침실맞춤가구



따뜻한 분위기의 아트월과 공간의 활용도까지 높인 현관

▲시공전


아치패턴의 중문이 반겨주는 현관은 한족은 우드 아트월로 따듯함을 주었고 반대편은 중간에 선반이 있는 현관장을 제작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현관장 하단에는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은은한 분위기까지 잡았습니다.


중문은 비대칭 형태에 통유리로 제작되어 공간에 개방감을 높여줍니다.

▲시공후

현관 옆 기둥에는 선반을 제작해 가족들의 추억을 진열해 두었습니다.







화려한 아트월과 가족들의 소통공간을 꾸민 거실

 
 

 

 




거실에는 긴 소파대신 테이블을 두고 1인소파를 두어 가족들이 모여 앉아 있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현관 쪽 방의 벽을 없애고 가족들의 소통공간인 서재로 꾸몄습니다. 발코니는 확장하고 편백나무로 마감하여 부부가 건강까지 생각한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습니다.

▲시공후

한쪽 벽면은 선반과 수납장으로 가득 채워 의뢰인이 가지고 있는 책을 충분히 수납하고도 남았습니다. 책장 앞에는 긴 우드슬랩을 두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댓글